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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러분 핸드폰 명의도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계시나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러한 일을 겪을 리 없겠지만 막상 당해보면 이보다 난감할 수 없습니다. 


    자신은 아무것도 안했는데 자동이체를 통해서 요금이 빠져나가기도 하고, 소액결제가 일어나기도 하곤 하죠.






    또한 자신의 명의로 대포폰이 돌아다닌다고 생각되면 아찔하겠죠. 


    개인적으로 신분증을 분실해서 습득한 자가 악용한 경우도 있겠지만, 다른 경로를 통해서 자신의 개인정보가 노출되어 사건이 발생할 경우는 어쩔 도리가 없죠. 


    실제로 이러한 사건의 많은 부분이 핸드폰 대리점 직원들에 의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따라서 이러한 피해를 사전에 막도록 자신의 개인정보를 철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겠으나, 


    만약에 명의도용이 일어났을 경우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핸드폰 명의도용 발생 시 통신사에 신고해야 합니다. 



    요즘처럼 개인정보가 중요시 여겨지는 시대이기 때문에 통신사에서도 명의도용 사항에 대해서 가볍게 넘어가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경우 이 방법으로 충분히 해결 가능합니다. 잘못 청구된 금액에 대해서도 피해 구제가 일어나고요. 




    하지만 간혹 분쟁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느데, 이 경우 방송통신위원회에 민원을 넣을 수 있습니다. 


    이마저도 피해자에 대해 도울 수 없다면 경찰서에 신고함으로써 해결책을 모색해야 할 것입니다. 


    핸드폰 명의도용에 따른 요금 납부가 연체되어서 credit에 악영향이 끼쳤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러한 피해자를 구제하기 위해서 명의도용에 따른 미납요금은 기록에서 삭제하도록 되어있답니다. 


    지금까지 핸드폰 명의도용 시 어떻게 대처해야할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어떠셨나요?


    항상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를 철저히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