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최근 정부의 부동산 투자에 대한 규제가 심해지고 있습니다. 그에 따른 시장의 반작용으로 부동산 값은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내 집 마련 타이밍을 놓친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 주식시장입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급락했던 주식 시장을 반등시킨 주체가 개인입니다.

    개인들의 주식 계좌 예탁금은 나날이 사상 최고치를 갱신하고 있습니다. 이 시기를 놓치면 다시 투자 타이밍을 놓칠까 두렵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주식 초보자가 많이 입성하면서 단타 위주로 거래를 진행 중인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거래에 따른 세금이나 수수료가 얼마나 나오는지 아는 사람은 적습니다. 거래를 한 번 진행할 때마다 증권사에 거래 수수료를 납부해야 하는데, 이것을 모르고 주식 투자를 진행하면 자신도 모르게 막대한 비용을 치르게 됩니다.

     


     

    증권사별 주식 거래 수수료 비교

    주식 거래 수수료는 어떤 플랫폼(HTS, 모바일앱, ARS 등)으로 거래를 하느냐, 어떤 주식 종류를 사느냐에 따라서 다릅니다. 

    수수료 부과는 매수와 매도 시 거래 금액의 몇 퍼센트가 대상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거래소/코스닥/ETF를 거래한다는 가정 하에 수수료를 비교해보겠습니다. 

    삼성증권/대신증권/한국투자증권 등 증권사는 거래 금액 구간에 따라 차등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따라서 큰 금액을 거래하지 않는 개미 투자자는 아래 두 증권사를 추천합니다.


    키움증권


    주식시장에 참여한 개인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증권사가 키움증권입니다. 키움증권은 수수료 면에서 타사 대비 가장 좋은 조건을 제공합니다. 

    주식 거래 수수료는 HTS나 모바일 앱인 영웅문 기준 거래 금액의 0.015%입니다.


    미래에셋대우증권

    미래에셋대우증권의 경우 다이렉트를 통한 가입 시 온라인 매매 기준 거래금액의 0.014%를 부과합니다. 키움증권 대비 더 저렴합니다.

    하지만, 영업점을 통해 가입할 경우에는 0.49%나 부과되기 때문에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신규 계좌 개설 시 주식 매매 수수료 일정 기간 무료 이벤트를 자주 진행하기 때문에 자주 확인해보기 바랍니다. 

    그 외 본문 내 포함된 다양한 이벤트 정보를 확인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주식 수수료 무료 확인 방법

    증권사에서 진행하는 주식 거래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확인하고 싶다면 구글을 통한 검색을 추천합니다.

    검색어에 '증권사명 + 주식 수수료 무료 이번트'를 통해서 이벤트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삼성증권은 주식 자산 1억 이상에 대해서 수수료 무제한 면제를 제공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