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공부를 하려고 펜을 들고 있다가 잠깐 존 적이 없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또한 펜을 손에 들고 있으면 손가락으로 이리지리 돌리면서 심심함을 풀곤 하는데요.


    그러다가 펜을 손에서 놓치면 옷에 볼펜 자국이 묻어버린 적이 있을 것입니다.


    검은색 옷은 티도 안나서 괜찮지만 흰색 와이셔츠나 브라우스에 볼펜 자국이 묻으면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죠.





    티가 많이 나서 혹시 다른사람이 알아볼까, 어떻게 하면 볼펜 자국 지울 수 있을까, 그냥 새 것을 사는 것이 나을까 다양한 생각이 듭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터넷 검색에 익숙치가 않아서 그냥 세탁소에 맡기기도 하는데 정작 세탁소에서도 다양한 케이스의 세탁법에 대해서 알고 있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 중에서도 옷에 묻은 볼펜자국지우는법 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볼펜 자국을 쉽게 지울 수 있는 방법은 우리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물건을 사용하면 된답니다.


    그것은 바로 아세톤과 에탄올, 물파스 입니다.


    1. 아세톤


    여성분들이 매니큐어를 지울 때 사용하는 아세톤은 볼펜자국을 지우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볼펜 자국이 있는 부분에 아세톤을 바르고 30분~1시간 정도 놔두시면 볼펜자국이 지워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볼펜자국이 어느정도 없어졌다고 느껴지시면 비누를 묻혀서 손세탁을 해주시면 말끔해진 옷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2. 에탄올


    에탄올 또한 마찬가지로 볼펜자국지우는법 중 빠지지 않는 것입니다.


    마른 헝겁이나 부드러운 솜에 에탄을 을 묻혀주시고 툭툭 치면서 문질러주시면 볼펜자국이 지워지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에탄올은 그 밖에도 누렇게 변한 얼룩도 지울 수 있기 떄문에 일석이조의 효과죠. 


    약국에서 쉽게 구입하실 수 있기 때문에 부담감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 물파스


    옷에 묻은 볼펜 자국을 제거하는데 가장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바로 집에 하나씩 있는 물파스입니다.


    볼펜 자국이 있는 부분에 물파스를 톡톡 치면서 물기가 생기기 시작하면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시면 볼펜자국이 말끔하게 사라진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세 가지 방법을 적절하게 이용하시면 이제 볼펜자국 때문에 스트레스 받으실 일이 없겠죠?



    이상 옷에 묻은 볼펜자국지우는법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세탁법에 대해서도 포스팅하도록 할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