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나이가 들면서 가장 큰 고민은 살이 잘 안빠지는 것이 아니라 바로 머리숱이 없어지는 것입니다.





    일전에 여성이 가장 싫어하는 남성상을 조사한 적이 있는데 뚱뚱한 사람보다도 대머리인 사람을 싫어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샤워를 하고 나면 머리카락이 얼마나 빠졌는지 은근히 신경이 쓰여서 계속 확인하는데요. 


    여러분의 머리카락은 안녕하십니까?


    남자의 대머리는 대부분이 유전에 의한 것이라고 합니다. 


    저는 외할아버지의 머리가 비어있기 때문에 아마도 나이가 들면 머리가 벗겨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완전히 벗겨지더라도 되도록 시간을 늦추기 위해서 저항해야하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오늘은 머리숱많아지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머리숱이 빠지는 이유


    먼저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머리카락은 모공에 붙어있고 모공에서 떨어져나가면 다시 새로운 머리카락이 모공에서 생성됩니다.


    하지만 우리가 야외활동을 하다보면 미세먼지나 황사가 머리에 묻게 되고, 그것이 모공에서 나오는 땀과 합쳐지면 모공의 구멍이 막히게 되어서 더 이상 머리카락이 생성되지 않게 됩니다.


    또한 머리카락의 생성을 위해서는 머리에 혈액이 원할하게 공급되어야 합니다.


    위의 두 가지 원인을 제거해줄 방법을 찾게 되면 머리숱을 오래 유지할 수 있겠죠?





    머리숱많아지는법


    머리숱이 많아지기 위해서는 항상 모공을 깨끗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따라서 하루일과를 끝내고 오면 반드시 샤워를 하셔서 샴푸를 이용해서 머리카락을 씻어주셔야 합니다.


    탈모방지샴푸를 사용하시는 것이 효과적이고 머리를 씻을 때는 손톱을 사용하지 마시고 손가락 지문이 있는 부분으로 지압을 하듯이 천천히 만져주시면 됩니다.



    또한 너무 뜨거운 물로 머리를 적시는 것 보다는 적당하게 미지근한 물로 적셔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머리에 젤이나 왁스를 발라주시는 분들은 되도록 중요한 날 이외에는 안 바르는 방향으로 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스프레이를 뿌리시는 분은 모공에 직접적으로 액체가 닿기 때문에 지양하셔야할 습관입니다.


    또한 머리를 감을 때는 고개를 아랫배가 있는 곳까지 쭉 숙이셔서 머리를 감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머리 쪽으로 피가 통해서 머리카락의 모공에 혈액이 잘 순환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머리를 톡톡 손가락 지문으로 두드려서 마사지를 하시는 것도 혈액순환에 자극을 주는 좋은 방법입니다.


    반신욕과 족욕을 통해서 아래쪽을 따뜻하게 하면 몸 전체의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에 자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머리숱많아지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일상생활에서 조금만 신경쓰면 되는 간단한 방법들이 참 많답니다.


    이러한 작은 것들의 습관이 우리의 머리숱을 오래오래 유지해줄 것입니다.


    이상 머리숱많아지는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