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민증 분실신고 총정리

(*^_^*)/ 2017. 2. 20. 09:21

목차





    민증 분실신고 총정리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신의 주민등록증을 분실했을 때 대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얼마 전에 회식 후 술에 취해서 택시를 탔다가 그만 지갑을 잃어버리고 말았습니다. 일단 카드 분실 신고를 모두 마치고 사용된 금액이 없어서 그나마 안심했는데요.

     





    얼마 후에 주민등록증 사본을 보낼 필요가 있었는데 민증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일단 민증 분실신고부터 해야겠다는 생각에 이르렀는데요. 막상 분실신고를 하려니까 어디에 하면 좋을지 막막했습니다


    그래서 관련 정보에 대해 찾아서 신고를 마쳤는데, 저 같은 상황에 이르신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되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주민증 분실신고를 위한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민증 분실시 인터넷 민원 사이트인 민원24’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해서 쉽게 찾아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메인 페이지 좌측 상단을 보면 검색어 입력칸이 있는데요. 여기에 주민등록증을 입력해서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인터넷민원신청 검색결과에 주민등록증분실신고메뉴가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클릭합니다. 이제 자신의 정보를 입력할 차례입니다.

     


    기본 정보인 성명과 연락처, 주소를 입력하고, 자신이 언제 분실했는지, 분실사유가 무엇인지를 기입합니다. 그 후 민원신청하기를 누르면 끝입니다.

     


    나중에 주민등록증을 재발급 받고 싶으시다면 반년 이내에 찍었던 사진과 함께 동사무소에 찾아가셔서 재발급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비용은 5,000원이며 2~3주 정도의 재발급 기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상 민증 분실신고 방법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